공간 빅데이터 전문 기업 오픈메이트, 공식 서비스 블로그 오픈

오픈메이트 서비스만의 독특한 색채와 소소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공간

 

오픈메이트는 공공/민간 빅데이터 융합을 통해 지역 현안을 확인하고 해결 할 수 있는 Trend-ON(트렌드온), Safe-ON(세이프온) 서비스를 2017년도에 출시하여, 현재 50여개 지방자치단체가 사용하고 있다.

오픈메이트 서비스사업부는 두 가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힘입어, 고객들에게 오픈메이트 서비스만의 색채와 스토리라인을 전달할 소소한 공간을 마련하였다.

(블로그 url: https://blog.naver.com/openmatefriends)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마련한 공간은 오픈메이트 서비스이야기, 세상이야기, 지리정보이야기, 빅데이터자료실, 데이터이야기,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오픈메이트 서비스이야기는 지역경제 분석서비스(Trend-ON)’와 ‘CCTV 분석 서비스(Safe-ON)’에 대한 소개와 최근 매체에 보도되고 있는 오픈메이트 소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세상이야기는 전국 축제소식과 IT NEWS, 마케팅 NEWS, 영화소식, 맛집정보, 여행정보 등 일반 고객들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다채롭고 친근한 주제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지리정보이야기는 GIS에 관한 기초지식 내용을 포함하여, 오픈메이트 데이터,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하여 작성한 데이터 에쎄이로 구성되었고, 빅데이터자료실은 각 정부기관 및 지자체에서 실행한 사업보고서와 연구보고서 및 무료 개방/샘플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 블로그 이용자들이 해당 정보를 활용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이야기는 오픈메이트 지역 경제 분석 서비스(Trend-ON)를 활용하여 축제분석 결과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CCTV 관련 기사, 각종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 CCTV이야기, 텍스트마이닝을 활용한 키워드분석, Hot place 별 음식상권 분석 내용을 담은 식(食)지도 등의 내용을 담아 오픈메이트 서비스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해주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어있다.

블로그(OPENmate Service) 운영주체인 서비스사업부는 “오픈메이트 서비스가 담고 있는 스토리라인을 우리만의 진솔한 이야기로 전달하며, 고객에게 기억할만한 경험을 선사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의견을 밝히며, 앞으로도 블로그 운영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커뮤니케이션과 대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