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신규설치 적합지 분석 솔루션 소개

빅데이터 기반 민관 빅데이터 융합을 통한 선제적 범죄예방 지원 시스템 개발

오픈메이트는 데이터 기반의 행정의 과학화와 범죄예방을 위한 선제적 정책 실행을 위한 “CCTV 신규설치 적합지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각 지방자치단체는 최근 강력범죄의 증가로 인해 범죄예방 및 치안대책과 관련된 시민들의 관심과 요구가 증가하게 되면서 이에 대한 정책으로 신규 CCTV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담당자의 주관적 판단과 민원발생을 기준으로 CCTV가 설치되는 경우가 많아 특정 지역에 중복 설치로 인한 과잉집중 문제가 제기되거나, 정작 범죄예방을 위해 반드시 CCTV설치가 필요한 지역은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CCTV 신규설치 적합지 분석 솔루션”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과학적 접근을 통해 CCTV 신규설치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한정된 시간과 예산 내에서 방범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신규설치 적합지를 제공한다.

또한, 본 솔루션에서는 다양한 민간/공공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분석을 수행하고 사용자가 분석결과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웹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픈메이트는 기관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와 유동인구, 지역특성, 상권현황 등의 데이터를 융합하고 GIS 분석,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하여 지역적 특성까지 반영한 결과물을 도출하였다.

“CCTV 신규설치 적합지 분석 솔루션”은 CCTV의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지역 중 가장 시급한 위치를 선정하는 신규 CCTV 설치 적합지역 도출, CCTV 설치 요구 민원에 대한 적정성 분석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신규 CCTV 설치의 효용을 높이고 시민들의 요구에 합리적인 대응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메이트는 각 지자체가 이 솔루션을 통해 CCTV 신규 설치 및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픈메이트 CCTV 솔루션 관련 기사 링크 (YTN 뉴스)
http://m.science.ytn.co.kr/view.php?s_mcd=0082&s_hcd=&key=201706151054045527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