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이트 2017년 4분기 사업 현황

      오픈메이트 2017년 4분기 사업 현황에 댓글 없음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시스템 개발, 연구과제 분야의 성공적인 사업현황

오픈메이트는 다방면의 사업수행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7년 공공∙민간 부문의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시스템 개발, 연구과제 분야의 사업을 수주하였다. 오픈메이트의 사업철학은 “사업은 수주하는데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수행하면서 고객의 요구사항 반영 및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고객과 업체가 의미 있는 성과물을 만들어 상호 WIN-WIN하는 것이다.”라는 평소 취지에 맞게 2017년 4분기에 들어서면서 성공적인 사업완료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먼저 소개할 분야는 시스템 개발 사업이다. 주요사업현황을 파악해보면 첫 번째로 한국토지주공사가 발주한 온나라부동산포털3.0 유지관리 사업이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온나라부동산포털 사이트의 품질향상 및 ISO20000 인증 획득 등 2년간의 안정적인 사이트 유지관리를 완료하였다. 그리고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발주한 우리마을가게상권분석서비스 고도화 사업 및 유지관리사업도 오픈메이트에서 2015년 최초 시스템 구축 업체로의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 부문과 시스템 유지관리를 마무리하는 단계로 접어들었다. 마지막으로 경찰청에서 발주한 2017년 GeoPros 고도화 용역도 11월 말을 기점으로 준공함으로 써, 안정적인 사업완료 성과를 달성하였다.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분야로는 한전KDN과 함께 진행한 전기차 충전소 최적입지 선정 시범 과제를 진행하였다. 전기차 충전소 이용률 개선을 위한 대책 마련을 위해 충전수요 예측 모델 개발을 위해 공간모형과 통계 모형을 활용하고, 최적입지 선정 모델 개발을 위해 공간 연산 기법을 활용하여 본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용역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마지막으로 연구과제로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한 2017년 공공 빅데이터 분석사업을 펜타시스템즈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외국인 이주민 밀집화 분석을 통한 기초생활 인프라 개선모델을 연구 개발하여 최종보고를 앞두고 있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위탁받아 연구 중인 빅데이터 기반 의료정보 종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과제에서 DB 설계 및 지역별 의료이용 및 의료자원 현황 모니터링 기능을 개발하였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함께 과제 참여기관으로 수행중인 다중로그 기반 멀티모달 데이터융합 분석 및 상황 대응 플랫폼 기술개발 과제에서는 1차년도 수행업무를 잘 마무리하였다.

오픈메이트는 2017년도에 수행한 다양한 사업들을 완료한 기술력과 적극적인 고객소통을 바탕으로 2018년에 올해보다 더 나은 성과를 달성할 것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