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이트, KB손해보험서 빅데이터 분석가 육성 교육 실시”

빅데이터 분석도구 “R” 활용 교육 및 머신러닝 중심 교육 진행

오픈메이트가 KB손해보험의 빅데이터 분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방법론, 분석도구 활용법, 빅데이터 분석방법, 구현사례 등을 중심으로 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4월에 진행된 교육은 먼저, 빅데이터 분석 기법의 종류 및 콘텐츠 생성 과정의 프로세스에 대한 개념적인 이론과 오픈소스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도구인 ‘R’의 활용법에 대한 교육으로 시작되었다. ‘R’의 기초문법부터 함수, 데이터 전처리 구현방안에 대한 설명으로 빅데이터 분석가의 기초소양에 기반이 되는 교육을 진행하였다. 두 번째로, 앞서 교육한 빅데이터 분석방법 개념을 적용한 시장현황 분석, 매출영향요인 분석, 잠재시장규모 예측, 구매패턴 분석 등의 각 주제별 빅데이터 분석 프로세스를 교육함으로 써, 빅데이터 분석방법의 이해도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교육생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주제로 선정된 군집분석, 부스팅 알고리즘, 연관규칙분석, 인공신경망에 대한 이론적 교육 및 실습을 통하여 빅데이터 분석 교육을 마무리 지었다.

본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이론적 교육과 실습이 병행되어 이해하기 쉬웠고, 효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익힌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였다.” 라고 교육을 이수한 소감을 밝혔으며, 교육총괄을 지휘하는 오픈메이트 홍진규 수석연구원은 “빅데이터의 관심이 높아지고,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지는 현시점에서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수직적으로 받는 것 보다 어떻게 결과가 도출 되었는지에 대한 고민과 빅데이터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분석하고 싶어 하는 니즈가 많아졌다. 이에 따라 양질의 빅데이터 분석가 육성 교육을 통하여, 16년간 축적된 오픈메이트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과 노하우를 교육하는 교육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