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정보와 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정보 및 공약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가 론칭됐다.
오픈메이트온(대표 이은영)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상황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의 공약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smart-on.co.k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온’에서는 본인의 선거구를 선택하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의 예산 현황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진단내용을 함께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후보자 정보 메뉴를 통해서 국회의원 후보자들의 공약집 내 키워드와 분야별 언급비율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오픈메이트온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시민들이 후보자들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 들었고, 집에 도착한 많은 양의 공보물을 한눈에 비교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번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스마트온 서비스를 통해 유권자들이 우리동네에 딱 맞는 후보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픈메이트온은 사회적 가치창출과 혁신적인 기술력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받아 소셜임팩트 펀드(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진행한 기업이다.